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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왜 김태호 사장의 퇴진을 주장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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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의적 책임은 통감합니다' -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


그리고 서울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그 사고에 대하여 뒤늦게 인식하고 문제제기를 시작하며 지하철에서 투쟁을 시작힌, 그때서야 '유감'이라 합니다. '사과'를 하라니 갬태호 사장은 '도의적 책임은 통감한다'며 '유감'으로 대신했습니다. 아... 저희가 사장님께 유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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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10월 20일, 신길역에서 휠체어리프트를 이용하려던 한경덕씨(지체1급 장애인)이 추락해 심각한 사고를 당해 78일간 사경을 헤매다 죽어간 참사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경덕씨가 사경을 헤메고 있을 때 서울교통고사의 항의하는 유가족에게 메일 하나 보내고 책임이 없다 회피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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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년 발산역에서 장애인이 휠체어리프트를 이용하다가 떨어져 죽었을 때 이명박 서울시장과 그 당시 서울도시철도공사장은 끝까지 그 책임을 발뺌했습니다. 2002년 발산역 휠체어리프트 추락 참사 당시 이명박 서울시장과 서울토시철도공사장의 '유감'과 2017년 신길역 휠체어리프트 추락참사의 박원순 서울시장과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의 '유감'은 무엇이 다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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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제발, 그만!!!

지하철의 살인기계 리프트를 철거하십시오.

그리고 신길역 휠체어리프트 추락참사에 대해 '공개 사과'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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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이동권증진을 위한 서울시 선언 및 실천계획 _ 2015.12.3 서울특별시 장애인이동권 증진 민관합동 T/F


 2022년까지 모든 지하철역사 1동선으로 엘리베이터 100% 설치는 '장애인이동권증진을 위한 서울시선언(2015.12.3발표)' 의 약속입니다. 그 선언을 도출하기 위해 민관이 1년이상 협의하여 합의한 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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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3년이 지나 이제와서 21개 역사에 엘리베이터 설치가 여전히 불가능하다 말합니다.

그때 그 약속의 선언은 '왜!!'했습니까. 그리고 장애인이 휠체어리프트 이용하다가 또 떨어져 사고나거나 죽으면 그때 또 '유감'스러워 하실겁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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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까지도 미설치되는 역사 * 21개 역사


서을교통공사 16개역

(5호선) 까치산역, 강동역, 상일동역, 마천역, 종로3가역

(6호선) 구산역, 상월곡역, 봉화산역, 새절역, 대흥역

(7호선) 수락산역, 청담역, 남구로역, 고속터미널역

(8호선) 광명사거리역, 복정역


수도권환승장 5개역

(수도권환승장/국토교통부) 영등포구청역(5호선), 고속터미널역, 이수역, 가산디지털단지역(7호선), 모란역(8호선)



(우리 동네 지하철은 우리가 지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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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길역의 경우 리프트에 설치된 호출버튼을 누르려다 왼손을 사용하지 못하는 한경덕씨가 오른손으로 누르려고 돌다가 떨어져 난 참사입니다. 그래서 현재의 살인기계 리프트를 당분간 어쩔 수 없이 이용하게 되는 장애인을 위해 지상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갈 때, 최초로 서울교통공사 직원이 공인요원을 부를 수 있도록 호출버튼을 달아달라고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먼담때 요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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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호 사장 말씀하시길 '기술적으로 어렵고 비용이 발생한다'고 하며 일언지하에 거절했습니다.

그런데 CCTV 화소개선, 2018년 147억원, 2020년까지 1000억원 예산 소요!

그 돈은 어디서 나서 하는 것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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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사람이 하는 일인데,

서울교통공사는 인력감축, SMART STATION이라는 무인화로 가기위한 꼼수를 부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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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나 더 사람이 죽어야 되겠습니까!


꼼수 그만 부리고

신길역 휠체어리프트 추락참사에 대해 '공개사과' 하십시오.


* '계속 배째라'하는 서울시와 교통공사에 항의하기 위해 '지하철 그린라이트'

(휠체어 탄 장애인이 일렬로 지하철을 승하차하는 평화행진) 투쟁하는

서울장애인차별철폐연대를 검찰에 고발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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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발당할 사람은 서울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아니라,

계속 되는 지하철 내 살인기계 휠체어리프트를 방치함으로

장애인을 죽게 만든 장본인,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입니다!!


우리는 시민여러분에 김태호 사장을 고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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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서울교통공사노조의 김태호 사장 퇴진투쟁을 지지하며

함께 연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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