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가을 135호 - [욱하는 女자] 능력도 안 되는데 알아본 거 같냐? / 박세영

by 루17 posted Dec 04,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욱하는 女자

능력도 안 되는데 알아본 거 같냐?

 

 

 박세영

장애인자립생활센터판 활동가. 완벽함을 좋아하지만 누구도 완벽한 사람이 없다고 생각하며, 나름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장애인자립생활센터판 고인물 박세영이라고 합니다.ㅋ

 

 

 

 

나는 여태까지 일명 재가 장애인이다. 대학 시절 기숙사서 4년 동안 지냈던 거 빼고는.

(어딘가에선 나같이 부모 밑에서 벗어나지 않는 종족을 캥거루족이라고들 합디다...ㅋㅋㅋㅠ)

 

그래서! 더 늦기 전에!!! X되기 전에!!!!! 자립(?)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문뜩 들었고!

(독립은 독립인데 동X를 생각하고 있어서...ㅋㅋㅋ  하하하!!!!!!!!)

먼저 내가 알아봐야 할 껀 집이다! 지출 가능 예산의 마지노선을 잡고...

밤낮 여기저기 알아봤다. (내가 주로 알아본 건 직X!!!!!!!!!!!!!!!!!! ㅋㅋㅋ)

 

일단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매물을 찾기가 어려웠다!!!

난 비휠체어 장애인이라(전, 전전, 전전전 『노들바람』 ‘욱하는 女자’ 코너를 보면 내 소개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궁금하면 뒤져보시고... 나 친절한 장애인 아님!) 엘리베이터가 굳~이 있을 필요...는 없지만!!! 있으면 좋겠고... 주차가 가능해야 한다. 아니 가능할 뿐 아니라 주차 땜에 스트레스 받진 않았으면 한다. 거기다! 동X를 생각하고 있는 #$%@#도 차가 없으면 안 되는 직업이기에!!! 주차 2대가 가능한 곳이어야 한다!!!!!!!!!! (키포인트, 별표 백만개!) 또 평수가 그래도 어느 정도는...ㅠㅠ, 최소 3층이었으면, 내가 출퇴근하려면 대중교통이 편했으면... (이사를 간다는 건지 만다는건지..........ㅋ)

 

암튼!!! 천신만고(?) 끝에... 찾았다!!! 일단 문의를 요청드렸고!!!!! 연락이 왔다!!!!!!!

직접 매물 확인을 하고 싶은데 X일 X시 가능할까요??, 라고 어휘 하나 안 틀리고 물어봤다!

들려오는 대답은... 금액 조건 다 알아보시고 문의한 거 맞냐고.......

그래서 “얼마에 얼마라고 나와 있던데 아닌가요?”라고 했더니, 나보고 보호자가 있냐고 물어본다. 그거까지 말해야 하냐고 했더니, 계속 이 질문을 하길래 두 명 거주 예정이라고 했다. 그랬더니 또 어디 불편한 거 같은데 어디가 불편하냐고 물어본다. 난 장애가 있다고 말했고(집 하나 보여달라는데 부동산에 왜 이런 거까지 말을 해야 하나 몰랐지만...) 듣자마자 한다는 소리가 문의한 집주인이 집을 깨끗하게 썼으면 좋겠다고 장애인은 거부한다는 식으로 말을 했다. (진짜 요목조목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친절하게 해드리고 싶었다...)

 

난 집 구하면서 휠체어장애인들의 어려운 점에 대해 말만 들었지 거절 상황을 몸소 겪으니까 와... 존X 빡X다...... 이건 무슨 개X은, 아니 (언어 순화) X같은 상황이냐고!!!!!

아니 내가 무슨 집에 살면서 못질을 하는 거도 아니고...

그렇다고 차로 집을 들이받는 것도 아니고......

기물 파손을 하는 것도 아니고.........

문짝 하나 띠어다 팔겠다는 것도 아닌데............

장! 애!! 인!!!이라는 단어를 듣자마자!!!!!!

날 만나보지도 않고!!!!!!!!!

아 씨X 되뇌이니까 열받X!!!!!!!!!!!!

 

아니 내가 무슨 계약을 한다는 거도 아니고...

아니 또 계약을 한다고 쳐도......

여력이 되니까 골랐고 문의를 했구만.........

무슨 마치 장애인이라 집세 낼 능력이 안될 꺼라고 생각하는............

그 쓰X기 같은 마인드는 뭐냐고!!!!!!!!!!!!!!!!!!!!!!!!!!!!!!!!!!!!!!!!!

기분 진짜 엿X......

 

이 외에 다른 몇몇 부동산에서도 물어봤다. 통화하는 중에 나한테 목소리 왜 그러냐고...

그게 왜 궁금한지는 모르겠...... 아니 중개사면 필요한 것만 물어보면 되잖아!!!

목소리가 꾀꼬리든 와일드하든 알아들으면 되는 거 아니냐..........................

내가 진짜!!!!!

전화 통화 노이로제 생긴 거, 이거도 보상받아야 할 꺼 같어......!!!

 

결국엔!!!!!!!!!!!!

어딘가에 집은 구했다... 훨씬 더 좋은 조건으로......ㅋㅋ

결론!!!!!!!!!!!!

언젠가 난... 차별 없는 건물주 또는 임대사업자가 될 거야...... 하하!!!!!ㅋㅋㅋㅋㅋㅋㅋㅋㅋ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